"지적재산권"

지적재산(Intellectual Property :IP)이란 인간의 정신적인 창작에 의한 산물을 권리화환 무체적 재산을 의미한다. 지적재산권의 대상은 기술, 디자인, 표창,컴퓨터 프로그램, 미술, 음악 등 인간이 새롭게 만든 창작물이라면 거의 모두 포함되며, 더욱 더 그 범위는 화대되고 있습니다.

"특허등록 절차"

황윤철 대표PM

특허/R&D

특허를 보유함으로써 정부지원사업 가점,독점권 및 특허 로열티로 인해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 입니다. 단, 특허를 보유한다는 것 자체가 사실상 비용도 많이 들 뿐더러 충분한 자금력이 보유되고 않는 다면 보호 특허를 가질 수 없기 때문에 특허 보호가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삼성과 애플이 특허권으로 싸웠던 내용은 익히 알고 계실겁니다. 핵심특허를 중심으로 다수의 보호특허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었지요. 따라서, 우리 중소기업들은 특허 보유는 매우 필요하지만 매우 위험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특허를 보유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직접 특허 등록

변리사를 통하여서도 가능하며 직접 특허 등록이 가능하겠지만 시간 및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위 표를 참조해주세요.

특허지원사업

정부에서는 중소기업을 위해 다양한 IP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원사업을 통해 특허 보호 및 지원을 받으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소액특허이전

각 기관 및 대학교에서 소액특허 이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적은 비용으로 꼭 필요한 특허를 보유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